본문 바로가기

갑상선암

갑상선암 실비보험 청구 암진단비 받을 수 있나?

안녕하세요,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갑상선암 진단 그리고 수술 후 보험금 청구에 대해 정보를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.

보험은 다들 있으실테지만, 보험 가입할때 내가 어떤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지 꼼꼼히 읽어보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.
저 역시 갑상선암 진단을 받은 후, 로봇수술읗 결정한 후 금액을 듣고 놀라서 실비 보험 약관을 들여다 봤습니다.


실비 보험이라고 하더라도 가입 시기에 따라서 보장 범위가 다릅니다. 2009년에 가입한 보험임에도 불굴하고 가입 날짜가 달라서 그 보장이 달라지기도 합니다.

어플에서 보장 내용 확인


보통 2009년 실비 보험은 1세대 보험으로, 갑상선암 진단 코드에 추가로 림프 전이가 있다면 원발암 즉, 원래 발생한 암인 갑상선 암 기준이 아니라 림프전이에 따른 코드를 기준으로 암 진단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


또한, 수술 및 입원에 따른 병원비는 실비한도 내에서 지급을 받았고(연간 한도 확인하셔야해요), 서류 발급비용 등은 대상이 아닙니다.

헷갈리실 수 있는 부분이 비급여 부분인데요, 치료를 목적으로 비급여 항목이 포함되었다면 실비 처리가 대부분 가능하실거에요.

저는 약관을 다운로드 받아서 형광팬으로 표시하며 정독했구요. 그래서 암 진단금과 실비, 암입원비까지 잘 챙겨서 받았습니다.

보험약관: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



아픈것도 서러운데 병원비 수술비도 만만치 않아 서럽더라구요. 혹시 제가 도움드릴 부분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.

보험약관 상세 페이지 발췌


가능한 한도내에서 같은 환우로써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고 싶네요 건강합시다!